갓튜버홀딩스(대표 이강민)는 최근 소비 위축이라는 심각한 경제적 상황 속에서 광고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즉각적인 매출 전환을 가능하게 하는 혁신적인 신개념 상품 ‘유튜브 마케팅 & 크리에이터 커머스’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회사는 기존 유튜브 마케팅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광고비 선불 방식의 불리함을 해소하여 기업들의 투자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데 주력해 왔다.
이 상품의 핵심은 광고비를 선불하지 않고도 크리에이터를 활용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실시간으로 상품 판매를 유도하는 시스템이다. 갓튜버홀딩스는 크리에이터의 콘텐츠에 제품 정보를 자연스럽게 녹여내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소비자들은 크리에이터의 추천에 따라 즉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 모델은 특히 신생 브랜드나 신제품 출시 시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필요한 초기 투자 비용을 최소화하고,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가능하게 하는 데 효과적이다.
갓튜버홀딩스 측에 따르면 이 상품의 성공 요주는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크리에이터 선정 및 콘텐츠 제작 전략, 그리고 실시간 성과 분석을 통한 즉각적인 개선 전략이다. 갓튜버홀딩스는 자체 개발한 AI 기반 크리에이터 매칭 시스템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와 타겟 소비자층에 가장 적합한 크리에이터를 선정하며, 선정된 크리에이터에게는 브랜드 메시지, 제품 정보, 광고 캠페인 등의 상세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또한, 갓튜버홀딩스는 유튜브 광고 시청 횟수, 좋아요 횟수, 댓글 수, 공유 횟수, 클릭률 등 다양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정확하게 측정하고,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광고 캠페인의 타겟팅, 콘텐츠, 광고 메시지 등을 즉각적으로 개선한다. 이렇게 실시간으로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하는 과정을 통해 갓튜버홀딩스는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고, 광고 비용 대비 매출 전환율을 높이는 데 성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초기 투자 비용 부담 없이 유튜브 마케팅을 시작하고자 하는 중소기업, 스타트업, 신생 브랜드들에게 특히 매력적인 상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갓튜버홀딩스는 2024년 3월부터 ‘유튜브 마케팅 & 크리에이터 커머스’ 상품을 본격적으로 판매하며, 향후 다양한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유튜브 마케팅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갓튜버홀딩스 이강민 대표는 “저희 상품은 기업들이 유튜브 마케팅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고,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