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서울핀테크랩은 지난 23일 대시민 특강 4회차 ‘어린이 금융교육 특강’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약 400여 명의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며, 미래 금융 리더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교육 시간은 총 2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기본적인 금융 개념과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 방법을 배우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특강의 주요 내용은 ‘돈의 가치’와 ‘소비의 중요성’을 주제로 한 강의, 금융 상품의 종류와 특징 소개, 그리고 디지털 금융 서비스 이용 방법 교육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게임 형식의 금융 교육 콘텐츠를 활용하여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강의 중간에는 금융 상품 모형을 활용한 체험 활동 시간을 포함하여, 이론 학습과 실습을 병행했다.

서울핀테크랩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금융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갖고, 미래 사회의 금융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물론, 가정 내에서 금융 교육을 위한 가이드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특강을 통해 금융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핀테크랩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한 부모는 “아이들에게 금융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심어주고, 미래를 위한 재테크의 중요성을 알려주기 위해 참여하게 되었다. 아이들이 금융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올바른 금융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교육의 중요한 목표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현재 제2서울핀테크랩은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발맞춰 어린이들이 디지털 금융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안전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향후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금융 인재를 육성하고, 핀테크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