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더위가 지속되는 가운데, 라포랩스(대표 최희민·홍주영)가 운영하는 4050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퀸잇’이 4050 고객의 가을 상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퀸잇은 최근 2주간(8월 14일~8월 27일)의 쇼핑 및 검색 데이터를 면밀히 분석한 결과, 계절 전환기에 맞춰 4050 고객들이 가을 상품 준비를 본격화하고 있음을 파악했다.
이번 쇼핑 수요 급증은 4050 고객층의 소비 심리 변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4050 고객들은 전통적으로 늦가을, 초겨울 시즌에 맞춰 의류, 액세서리, 가방 등 가을 상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고금리, 고물가 등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자신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변화하는 계절에 맞춰 새로운 소비를 통해 만족감을 얻고자 하는 심리가 확산되면서, 가을 상품 수요가 더욱 확대된 것으로 보인다.
퀸잇은 이번 데이터 분석을 통해 4050 고객들이 특히 니치(Niche) 상품, 프리미엄(Premium) 제품, 기능성 제품 등 고품질의 가을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특히, 4050 고객들은 최근에는 건강, 미용, 취미 등 자기 계발과 관련된 상품 구매에도 적극적이며,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퀸잇은 관련 상품의 판매를 확대하고, 4050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제공할 계획이다.
퀸잇 측은 “4050 고객은 퀸잇의 핵심 고객층으로서, 퀸잇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라며 “4050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더욱 강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퀸잇은 이번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4050 고객들의 소비 패턴을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발굴하여 4050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퀸잇은 향후 4050 고객 대상의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퀸잇 플랫폼의 성장 기반을 확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