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기업 경영의 패러다임은 경제적 성과뿐만 아니라 환경적, 사회적 책임을 포괄하는 ESG 경영으로 무게추가 이동하고 있다. 소비자와 투자자들은 기업의 장기적인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중요한 기준으로 ESG 요소를 주목하며, 이에 발맞춰 기업들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피부과학 및 미용의학 전문 기업 솔타메디칼코리아의 행보는 더욱 주목받고 있다.
솔타메디칼코리아는 그동안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공해 온 대표 시술인 ‘써마지(Thermage®)’가 전 세계적으로 500만 건의 시술을 돌파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달성했음을 기념하며, 오는 10월 17일 서울 여의도 마리나 선착장에서 대규모 드론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단순한 기념 행사를 넘어, 기업의 성장과 사회적 기여를 연결 짓는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노력으로 해석된다. 써마지는 단극 고주파 에너지를 활용해 피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며 비침습적인 방식으로 피부 탄력 개선 효과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드론쇼 개최는 솔타메디칼코리아가 써마지 시술 500만 건이라는 양적 성장을 넘어, 기술 혁신을 통해 수많은 고객에게 만족을 선사하며 쌓아온 신뢰를 사회와 함께 나누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준다. 또한, 첨단 기술인 드론쇼를 활용함으로써 미래 지향적인 기업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동시에, 친환경적이고 혁신적인 방식의 이벤트 개최는 ESG 경영의 실천 의지를 간접적으로 시사한다. 이는 동종 업계의 다른 기업들에게도 단기적인 성과 달성을 넘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방식으로 성장의 의미를 확장해 나갈 수 있다는 선도적인 사례를 제시하며, 향후 뷰티 산업 전반에 걸쳐 지속가능한 성장에 대한 고찰을 심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