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국 문화 콘텐츠의 글로벌 영향력이 확대되면서, 관광 산업 역시 단순한 체험을 넘어선 융합형 콘텐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K팝, K-뷰티, K-한의학을 결합한 ‘케데헌 체험 패키지’가 공식 출범하며 글로벌 웰니스 관광의 새로운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이는 개별 산업의 강점을 넘어선 통합적 접근을 통해 한국형 융합 관광 콘텐츠의 위상을 높이려는 움직임으로 해석된다.

‘케데헌 체험 패키지’는 지난 10월 31일, 맘스외과성형외과, 청담 JY성형외과 피부과, 천인지한의원, 통달한의원, 톡스앤필의원 목동점, 스마트허브병원, 청담뮤아이, 제이엔터스튜디오, 아트유프로젝트, 온라인마케팅연구원 등 10개 단체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시작되었다. 이번 협약은 각 단체가 보유한 의료, 뷰티, 문화 분야의 전문성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의 다채로운 문화를 총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융합형 콘텐츠를 공동 기획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프로그램의 핵심 콘셉트는 ‘Dance to Healing(춤으로 힐링하다)’으로, K팝 댄스, 웰니스 체험, K-뷰티 스타일링으로 구성되어 한국 문화의 역동성과 섬세함을 동시에 전달한다.

구체적으로 K팝 세션은 제이엔터스튜디오와 아트유프로젝트가 주관하며, 참가자들은 전문 안무가의 지도를 받아 K팝 아이돌 안무를 직접 배우고 무대 퍼포먼스를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K팝 문화의 생생함을 느낄 수 있다. 한의학 기반 세션은 천인지한의원(암, 당뇨, 여성질환)과 통달한의원(다이어트, 한방 검진)이 전통 한의학에 현대 의학적 접근을 결합한 건강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허브병원은 건강 관리 및 검진 콘텐츠를 소개하며 참가자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한다. K-뷰티 부문에서는 청담 JY성형외과 피부과, 톡스앤필의원 목동점, 맘스외과성형외과가 한국의 미용 의료 트렌드와 스타일링 과정을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청담뮤아이에서는 퍼스널컬러 진단과 헤어, 메이크업 체험을 통해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K 스타일을 완성하도록 돕는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산업 간 협력을 넘어, 의료, 문화, 관광 산업이 융합된 통합형 콘텐츠를 공동으로 기획하고 협력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문화 및 웰니스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설계됨으로써 외국인 관광객은 한국의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한류 문화를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이수진 청담뮤아이 원장은 “한국의 예술, 뷰티, 전통이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형태의 한류 체험을 만들고자 했다”며, “각 분야의 전문성을 결합해 글로벌 관광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참여 단체들은 향후 글로벌 네트워크를 더욱 확장하고, 융합형 한류 체험 콘텐츠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함으로써 한국형 융합 관광 콘텐츠의 국제적 위상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