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화 SUV 시장 경쟁 심화와 기업 전략 분석

서울–(뉴스와이어)–현대자동차가 독일 아우토자이그룹 내 competition 모델들을 상대로 최고령제 전기차 아이오닉 9를 발표하며 글로벌 전동화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폴스타를 포함한 주요 브랜드들이 기술과 디자인 측면에서 경쟁을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현대는 모델 차별화 전략으로 차별화된 포지셔닝을 강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automaker들은 수소차·충전 인프라 확충 등 지속가능성 기반 투자 가속화를 동시에 추진 중이다. 업계 관계자들은 “전기화 전환기에서의 성공은 기술 경쟁력뿐 아니라 consumer expectations 관리에도 달려 있다”며 지적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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