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과몰입 예방 인문치유 프로그램 확대게임문화재단, 디지털 과몰입 청소년 대상 인문치유 프로그램 효과성 검증(제공: 게임문화재단)

글로벌 디지털 기기 사용 증가 추세 속에서, 청소년 디지털 과몰입 문제 심각하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게임문화재단은 디지털 과몰입 청소년을 위한 인문치유 프로그램의 효과를 확인하고, 확대한다. 프로그램은 문학, 역사 분야 인문 교육을 통해 디지털 기기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뇌 기능에 긍정적인 변화를 유도한다. 이러한 노력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더불어, 과몰입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 향후, 관련 프로그램의 효과를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이는 단순히 해소 방안을 찾는 것을 넘어, 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춘 전략적 투자로 해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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